주요뉴스
거제복지관 2개면지역 이동복지관 운영
거제복지관 2개면지역 이동복지관 운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3.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선정, 매월 2회 진행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영)은 지난 12일 가조도 창호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면면-촌촌’을 진행했다.

거제시 일부 면지역은 여가문화, 건강지원, 무료진료 등 다양한 복지욕구가 있지만 교통, 지역, 시간 등의 복합적 욕구를 충족시키기에는 큰 어려움이 있다.

이에 복지관은 2014년부터 복지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남부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사업을 시범운영했으며, 2015년에는 매월 1회 정규 프로그램으로 실시했다.

본 사업은 2016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기존 남부면을 대상으로만 운영되었던 사업을 남부면과 사등면 가조도 총 2곳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12일 가조도 창호초등학교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 60여명의 가조도 주민이 참여 하였으며 혈압 및 혈당 측정, 공기압마사지, 동양미용학원의 재능기부로 진행 된 이미용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심식사 제공과 전래놀이를 통한 레크레이션, 가수 김주아씨의 노래교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통영시 죽림에 위치한 차주연커피이야기(사장 차주연)의 재능기부로 참여자들에게 핸드드립 커피 제공과 다과를 후원했으며, 봉사단체 행복비타민과 개인봉사자의 자원봉사로 참여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이동복지관에 참여한 주민은 “노인들에게 이런 프로그램을 찾아와 해주어서 고맙고, 다른 마을에 있는 친구들을 만나기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줘서 고맙다”며 “다음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활한 이동복지관사업 진행을 위한 이동복지관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지역에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함께 논의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다음 이동복지관은 오는 26일 남부면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이동복지관에 대한 문의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김원민 과장(☎055-636-0303)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