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 37% 인상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 37% 인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14 11: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상시기도 늦춰, 매년 1억원 거제시에 기금 전달


 
외도 보타니아 입장료가 현재 8000원에서 1만1000원으로 37%인상될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지역언론보도에 따르면 외도측은 당초 올 9월 입장료를 현재의 8000원에서 1만2000원으로 50% 인상할 방침이었으나 37%인상으로 하향조정했다고 전했다. 인상시기도 9월에서 더 늦추기로 했다는 것.
최근 외도는 세금지원에 따른 방파제 공사 특혜설과 대폭적인 인상료 인상 방침으로 논란이 일고 있다.

오는 7월 완공예정인 방파제공사(길이 100m, 폭 16m)의 경우 총 사업비 127억원 중 세금이 88억원(자비39억원)이나 투자되는데도 너무 많이 인상한다는 비판이 일고 있는 것.
외도방파제가 완공되면 연간 90일 정도의 손실일을 30일까지 크게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외도측은 지역언론을 통해 외도측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외도측은 "노후 시설물을 리모델링하고 선착장을 보수하는 등 재투자를 통한 새로운 변화를 위한 입장료 인상일 뿐 방파제공사와는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 "경기불황의 여파와 여수엑스포·장사도 등 새로운 관광지와 볼거리가 생겨나면서 소위 나눠먹기식 영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외도보타니아는 보다 적극적인 경영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방파제 신축공사와 더불어 선착장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영국 남부의 아름다운 항구도시를 모티브로 디자인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것.

또 "최근 몇몇 언론을 통해 보도된 것처럼 이번 공사는 외도의 영업이익 목적이 아닌 시설물 조성으로 관광객의 안전뿐만 아니라 기상악화로 인한 어선의 긴급 피항처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외도 보타니아는 또 다양한 투자를 통해 고정된 영업형태의 변화를 추구할 방침이다.
방문객이 적은 1~2월의 비시즌에는 루미나리아 빛 축제를 개최하고 약 3만3057㎡(1만 여평)가 남아있는 동섬 개발을 통해 탐방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관광의 독보적인 자리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양 2014-07-14 15:32:43
"노후 시설물을 리모델링하고 선착장을 보수하는 등 재투자를 통한 새로운 변화를 위한 입장료 인상일 뿐" 이말은 여태 벌어들인 돈은 엄한데 쓰고 다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돈 거둬들여 쓰겠다는 건데 이런건 유병언식 사고방식 아닌가요? 그리고 거제시 문화관광시설들 전반적으로 시민할인율이 개판입니다. 타 지방은 지역민들에게 40~50%씩 할인해주던데 유독 거제만 짜게 나온다고 보입니다. 도선이나 유람선도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