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중앙초, 119와 함께하는 소방대피훈련
거제중앙초, 119와 함께하는 소방대피훈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4.14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기태)는 4월 12일,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초119안전센터와 함께 소방대피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가 났을 때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인적 ․ 물적 피해를 최소화하며 학생들의 소방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훈련은 행정실에서 화재사고가 일어났다는 가정 하에 진행되었으며 화재가 발생했음을 알리는 경보음과 함께 대피 안내방송이 나오자 학생들은 담임교사의 인솔 하에 옷과 손수건 등으로 입을 막고 허리를 숙여 비상구를 통해 운동장으로 신속하게 대피하였다. 대피가 완료된 후에는 소방관과 함께 소화기 사용법, 옥내소화전 사용법 등을 익히는 소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소방대피 훈련에 참가한 4학년 학생은“화재의 위험성을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애쓰시는 소방관님들을 보니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본교 김기태 교장은 “학교 현장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데 이번 훈련을 통해 자위소방대의 대응능력을 높이고 학생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료문의> 거제중앙초등학교 담당자 홍민경 ☎638-14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