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사회복지협, 어르신 돌봄은행 자원봉사자 모집
사회복지협, 어르신 돌봄은행 자원봉사자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4.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하국모)가 보건복지부에서 고령화시대 노인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돌봄은행 수행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수행기관 지정은 전국단위 공모과정과 실사를 거쳤으며, 전국의 17개 기관중에서 경상남도에서는 유일하다.

어르신 돌봄은행이란 가족의 보살핌 없이 지역사회 내 홀로 사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돌봄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봉사활동시간을 점수화해 포인트로 축적·관리하여, 돌봄이 필요한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하거나, 봉사자 본인이 만65세 이후에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은 만65세 이상의 어르신에게 말벗과 여가활동 보조, 가사·일상생활 지원 등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면 1시간당 1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어르신 돌봄 봉사자는 만13세 이상이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시간의 돌봄 기본교육 과정을 이수해야만 돌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실무를 맡고 있는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박슬기 사무간사는 “어르신 돌봄은행은 고령화시대를 극복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새로운 제도가 신설된 만큼 가까운 가족, 친구들이 함께 돌봄은행에 등록하여, 홀로 된 독거노인을 돕고, 지역사회에 희망을 싣는 사랑․나눔 실천운동이 널리 펼쳐지기를 바랬다.

돌봄 봉사자 참여를 희망하거나 돌봄이 필요한 만65세 이상의 어르신 추천 등 어르신 돌봄은행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상남도기초관리본부(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055-634-29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