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도장포, 쌍근 어촌체험마을 '역량강화마을'공모 선정
도장포, 쌍근 어촌체험마을 '역량강화마을'공모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4.1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면 도장포마을과 쌍근마을이 해양수산부의 2016년 어촌체험마을 역량강화 대상마을에 선정됐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수산물, 자연경관, 문화 등 어촌의 유·무형 자원을 서비스업과 융합·연계한 어촌특화 발전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어촌체험마을 컨설팅, 특화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어촌체험마을 운영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는 지난 3월 전국 어촌체험마을 112개소 중 역량강화 대상마을에 공모 신청한 마을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면 심사‧평가를 통해 컨설팅 분야 10개소, 특화 프로그램 분야 8개소 등 총 18개소를 선정하였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도장포·쌍근마을은 마을 고유 특산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 개발 및 상품화, 먹을거리 체험프로그램, 어촌 문화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사업 지원을 받는다

사업시행자는 한국어촌어항협회로 오는 11월 최종보고회 및 시연회를 가질 예정이며, 마을 주민 참여 및 사업성과가 우수한 마을은 향후 타 사업 추진 시 대상 마을 선정에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도장포‧쌍근 어촌체험 마을에서는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과 꾸준한 마을 관리를 통해 어촌체험 마을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편안한 휴식처와 다양한 먹을거리 제공으로 대표적인 어촌 휴양지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