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간호조무사? 우리간호학원을 두드리세요
간호조무사? 우리간호학원을 두드리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2.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1월 국비(계좌제) 일반생 주야간반 개강

 
의료법 개정돼 전문대학 간호조무사학과 개설 못해

최근 국회를 통과한‘의료법 개정안’에 따라 전문대학은 간호조무사학과를 개설할 수 없게 됐다. 의료법은 간호조무사 양성기관을 간호학원, 특성화고등학교 등으로 한정했다. 일부에서는 2018년 이후 '전문대학내 간호조무사 학과신설'을 요구해왔으나 불가능하게 된 것.
이에따라 거제 통영지역의 경우 간호학원을 통한 간호조무사 양성은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개정 의료법은 간호조무사 업무범위도 명확히 했다.
간호조무사는 법에 명시된 간호사의 업무를 보조하도록 했고, 의원급 의료기관에 한해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의 지도 아래 환자의 요양을 위한 간호 및 진료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간호학원 23기 1월 개강 국비생 모집

인성과 실무능력 중심으로 간호조무사의 가치를 높여온 우리간호학원은 2016년 1월 제23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통상 3~4월에 개강을 하지만 국가고시 시험일에 충분한 여유를 위해 개강시기를 앞당겼다.
최근 거제는 물론 전국적으로 병의원들의 개업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간호조무사들의 수요도 폭증하고 있다. 간호조무사 양성기관인 우리간호학원은 노동부의 국비생(계좌제)반과 일반생반을 모집한다. 일반생반은 야간반도 운영한다.
통상 주간반은 11개월 과정으로, 야간반은 12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자격은 고졸이상 학력소지자면 가능한데 현재 고3 재학생도 가능하다. 고3년생은 1년간 조무사과정을 마무리하면 졸업과 함께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진로와 취업에 고민이 많은 학생의 경우 도전해볼 만하다.
또한 병원·의원 종사자 중 자격증이 없는 자, 대학을 다니다가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 주부 등 일반인도 입학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 들어 경력단절여성들의 지원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외국인(다문화가족 여성)도 찾고 있다.
국비생(계좌제) 과정 등록을 위해서는 통영고용노동부 고용센터(장평 등)를 통해 국비생 대상여부 등을 확인해야하는 등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담하면서 준비해야 한다. 계좌제 등록을 위해서는 1~2주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발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있다.
보통 간호학원 교육과정은 이론 740시간, 병·의원 실습 780시간 이상이며, 통상 1년 과정을 거치면 3월과 10월에 자격증 시험을 거치게 된다.

우리간호학원은 의료계와 병의원간의 풍부한 네트워크를 통해 실습과 취업을 자랑하고 있는데, 간호조무사 인력수요가 많기 때문에 학생이 원할 경우 학원을 다니며 취업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취업에 유리한 장점이 있다.
거제 우리간호학원은 고현시내 한라프라자와 거제축협 본점 사이에 있다.
수강상담 055)636-03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