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사회복지협의회 전국 공모전 장려상
거제사회복지협의회 전국 공모전 장려상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1.1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하국모)는 지난 11월 13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한 전국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 참가하여 영예의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동시에 시상금 100만원을 수여 받았다.

전국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은,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욕구(Needs) 충족 및 지역사회복지 전반의 활성화를 조성하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여 사회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 날 공모전 장려상 수상은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가 제출한 “제2의 인생설계, 은퇴준비교육 프로그램”으로써, 1차 서류심사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기관을 대상으로 한, 전국대회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수상한 것으로 매우 뜻 깊은 일이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가 발표한 “제2의 인생설계, 은퇴준비교육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은퇴 예정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생활설계, 심신을 가다듬는 건강관리 및 운동, 행복한 노년 제2의 인생설계 상담을 주안점으로 하고 있다.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발표한 전기풍 사회복지사는 “베이비부머의 은퇴가 본격화 되는 시점에서, 은퇴준비 교육은 심각한 노인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다”며, 밝은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가 기획하여 전국 규모의 사회복지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것은, 향후 경남의 타 지자체는 물론이거니와 전국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으로 펼쳐 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