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시의원 '폭언 폭행사건' 자질론 비등
시의원 '폭언 폭행사건' 자질론 비등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5.11.1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공무원노조 임수환의원 '공개사과' 요구 성명 발표

 
최근 거제시의원이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가했다는 주장과 관련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거제시지부(지부장 배병철)는 17일 성명서를 내고, 임수환 거제시의원(새누리당)에게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거제시지부는 성명에서 "지난 13일(금)  '임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 면사무소에서 자신의 요구대로 불법 농지개량 대상지로 동행을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해당 공무원에게 폭언·폭행을 하였고, 해당 공무원은 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면서 이같이 요구했다.

공무원노조는 또  거제시의회의 자정능력을 촉구하기도 했다.

성명서에서 "이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것은 지방자치 20년이 지난 현재에도 권위와 독선의 구시대 정치행태가 남아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면서 시의회에 "재발방지를 위한 방안을 공개적으로 발표하라"고 요구 했다.

이와함께 거제경찰에 대해 "어떤 외압에도 흔들리지 말고, 공정하게 엄중한 법에 따라 이번 사건을 조사해주기를 바란"고 덧붙였다.

거제시공무원조조 배병철 지부장은 "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생긴데 관하여 깊은 유감을 표한다"면서 "공무원노동자는 시민을 위해 법에 따라 일하는 노동자이지, 시의원의 부하직원이 아니며, 비합리적인 ‘지시’에 비인격적인 모욕과 폭행을 받아가며 일을 해도 되는 존재들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 "만약 이번 사건을 조용히 묻고 지나가려는 모습이 보인다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시의회와 행정공무원 사이의 상호 배려와 존중의 문화가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7월 177회 거제시의회 시정질문 중인 시의원에 대해 진양민 시의원(새누리당)이 동료 의원을 향해 막말을 퍼붓고 몸싸움 일보직전까지 간 일이 벌어졌다.

여기에다 이번 공무원 폭행사건까지 추가되지 시민들 사이에서는 시의원 자질론이 비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