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한표의원, 계룡산 교차로 4억원 확보
김한표의원, 계룡산 교차로 4억원 확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1.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은 11월 5일 국도14호선 연결도로(계룡산 교차로)를 개설하여 상동교차로의 교통량을 분산하고 고현동·장평동 주민들이 국도대체우회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토록 하기 위해 행정자치부로부터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도 14호선의 상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건설된 국도대체우회도로는 국대도를 이용하기 위한 교차로가 부족하여 상동교차로의 경우에는 상습정체 및 잦은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었다. 거제시는 지난 2011년부터 사업을 추진했으며 올해 착공계획이었으나 예산부족으로 인해 착공이 지연되고 있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10월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에게 특별교부세 배정을 요청한 바 있으며, 국회 예결위 회의에서도 행자부 관계자 등에게 지속적으로 특별교부세 배정을 촉구하였다.

국도 14호선 연결도로(계룡산 교차로)는 국대도와 거제종합운동장 뒤편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올해말 착공하여 내년에 준공할 계획이다.

김 의원은 “국도대체우회도로는 국도 14호선의 상습정체 해소에는 큰 역할을 한 것이 사실이지만, 교차로 부족으로 상습정체가 발생하고 있어 장평동·고현동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으며 다”며,

“행자부 특교 확보로 올해 말 사업 착공이 가능해진 만큼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내년 말까지 준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