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국가 암 무료 검진으로 건강 권리 찾으세요
국가 암 무료 검진으로 건강 권리 찾으세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9.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국가암검진사업 홍보활동 강화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보건소는 그동안 메르스 여파에 따른 의료기관 방문 자제 분위기로 국가 암검진을 미루어 왔던 시민들에게 ‘9월은 국가 암검진으로 건강권리를 찾으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홍보에 나섰다.

의료급여수급자 일반건강검진 및 국가암검진 대상자에게 검진 안내문을 발송하고 전화, 문자 등을 통해 조기검진을 독려하고 있으나 검진 수검률은 저조한 실정이다.

하루, 이틀 미루다 검진시기를 놓치거나 몸의 이상증세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일반적으로 암 초기에는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늦기 전에 미리 검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세계보건기구는 암 발생 인구의 1/3은 예방이 가능하고, 1/3은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하고, 나머지 1/3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밝혀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배부된 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 검진대상자가 국가암검진 절차에 따라 검진을 받은 후 5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이 발견된 경우 의료비 일부를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나. “검진 해당연도에 검진을 받지 않을 경우 암의료비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며 “조기검진 대상자는 반드시 검진을 받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시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는 예약자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어 검진예약과 관련한 불편이 예상되므로 건강검진! 지금이 바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할 때이다” 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진료담당(639-6226.6217) 또는 국민건강 보험공단 (1577-1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