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청, 학폭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거제교육청, 학폭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4.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에서는 4월 12일(금) 거제공업고등학교에서 관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인성 부장 및 학교폭력 책임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학교폭력 업무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각도의 학교 지원과 학교 현장과의 협업 방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부터 학교폭력 제로센터를 운영함에 따라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이 사안 조사를 전담하면서 변화되고 있는 학교의 역할과 고민에 대해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전담 조사관 운영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고 향후 전담 조사관이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공정성과 객관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일 것을 다짐하였다. 특히, 학교폭력 관계회복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관계회복지원단「다온」에 대해 소개하고 학생들의 평화로운 학교 생활과 피해 회복을 위해 학교 폭력 사안처리의 전 과정에서 중요한 관계회복 프로그램의 지원 과정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해서도 중요하다는 것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본 연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맞춤형 컨설팅과 온라인 상의 질의응답 게시판 등을 통해 학교폭력 업무담당 교사와 더불어 소통하는 창구를 운영할 방침이다.

학교통합지원센터 원인선 센터장은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중에도 아이들은 성장해야 하고 건강하게 갈등을 해결하면서 자신의 행위에 대한 자발적 책임을 통해 아이들이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며 교육청과 학교가 함께 나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