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웰빙장터 9,16,18일 개장
거제웰빙장터 9,16,18일 개장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5.06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에서는 다가오는 5. 9(토), 16(토), 17(일)에 거제웰빙장터를 개장한다.
5월9일(토)에는 옥포중앙공원에서 거제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블루“국제시장” 행사장에 지역 직거래장터 형태로 운영되고, 5.16(토) ~ 17(일)은 고현실내체육관 앞 보조구장 주차장에서 개장한다.

거제웰빙장터는 농협, 수협, 축협, 산림조합, 거제팜몰, 품목별 작목회, 지역 농어업인이 생산한 지역 농, 수, 축, 특산물을 직거래 형태로 운영될 것이라고 한다.
옥포 중앙공원에서는 “국제시장”에 참여 형태로 지역 및 방문 외국인들에게 지역 농축수산물을 홍보하고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고현 실내체육관에서는 영호남 친선교류 생활체육대회와, 거제시 생활체육 배구대회가 개최되어 동반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거제웰빙장터에서는 신선 농수산물 (파프리카, 토마토, 딸기, 열무, 상추, 양파, 죽순, 버섯류, 소고기, 돼지고기, 개조개, 바지락, 돌미역 등) 가공 농수산물(블루시티거제 행복미, 유자, 알로에, 한과류, 젓갈류 등)을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직거래로 운영되는 장터이고 또한 직거래 장터내에 유기동물 분양부스를 마련하여 반려동물도 분양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에 대우, 삼성조선과 연계한 지역 농 특산물 알뜰 직거래 장터, 거제섬꽃축제, 청마꽃들축제, Feel 경남특산물박람회, 나눔 가득 명절맞이 서울 장터 등에 참가하여 우리지역 농어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금년에도 지역 축제와 연계한 농 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대도시 농 특산물 박람회 등 판매행사를 활성화하여 지역 농특산물 판로를 개척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에 믿음과 신뢰, 신선한 농수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는 거제웰빙장터 운영에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한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담당(☏639-6352)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