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역여성들에게 양질의 교육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지역여성들에게 양질의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작년에 이에 올해도 거제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교육 인프라 강화를 위한 시군이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경상남도 평생교육진흥원의 경남배움터 지원사업으로 진행된GTQ포토샵과정과, 경상남도 여성능력개발센터의알기쉬운 부동산경매등 비대면 과정 3개,웰빙샌드위치&샐러드 창업반등 대면과정 3개, 총 6개 과정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시민의 변화하는 교육수요를 충족하기 위하여 그동안 거제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교육들을 선보였으며, 경남도 내의 우수한 전문 강사진을 지원받아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웰빙샌드위치&샐러드 창업반의 경우 모집 시작과 동시에 접수자가 몰릴 정도로 호응이 뜨거워 1개 반이 추가 개설되었다. 또한 가정폭력전문상담원양성과정은 100시간 이상의 긴 교육시간에도 90% 이상의 높은 수료율을 달성하였고, GTQ포토샵과정 역시 70% 이상의 높은 자격증 취득율을 자랑하였다.

황연화 여성인력개발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외부 기관의 공모를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하여 알찬 교육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남여성능력개발센터의 시군이동교육 외에도 지역 여성들의 취업지원과 여가생활 선용을 위하여 자격취득과정 8개반, 사무자동화과정 5개반, 문화예술과정 4개반, 어학과정 4개반, 건강관리과정 3개반, 기술실용과정 3개반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