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2 거제 어린이 축제, “잘 먹고, 잘 놀아야, 잘 큰다”
2022 거제 어린이 축제, “잘 먹고, 잘 놀아야, 잘 큰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주최하고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거제지회(지회장 최연심)가 주관한 ‘2022 거제 어린이 축제(2권역)’가 지난 15일 아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축제는“잘 먹고, 잘 놀아야, 잘 큰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재능 발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추억의 먹거리, 브럭아트 체험, 우드 캐릭터 색칠하기, 버스킹 찾아가는 마술여행,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등 35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가족 운동회, 동요부르기, 대동놀이, 바운스 놀이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어린이와 학부모뿐만 아니라 축제한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동요 부르기 대회에 참가한 아동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 동요를 부른다는 기대감으로 며칠을 연습했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복의 놀이터를 만들어 주신 거제시와 행사 관계자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박종우 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이들을 한 사람의 인격으로 존중하고 항상 소통하는 가정이 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 시에서도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어린이가 주인공인 아동친화도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으며, 최연심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거제지회장은 “오늘 하루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신나게 놀면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