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지역농부와 함께하는 ‘로아팜@함께가게’명패 전달식
거제시,지역농부와 함께하는 ‘로아팜@함께가게’명패 전달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이하 신활력 추진단)은 지난 13일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 ‘로아팜@함께가게’ 명패 전달식을 가졌다.

‘로아팜@함께가게’는 지역 카페가 거제에서 나는 아열대 작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거제의 대표 먹거리 관광상품을 만들고 지역의 농부들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신활력 추진단은 거제에서 아열대 작물을 재배하는 농업생산물의 유통을 지역 내에서 확장하고, 생산자와 소상공인을 잇는 커뮤니티 형성에도 힘쓰고자 이번 협업사업을 기획했다. ‘로아팜@함께가게’명패를 전달받은 카페 7개소도 우리 지역 아열대 농업인과 함께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에 명패를 전달받은 협업카페인 ‘로아팜@함께가게’는 △ 길손더커피 △ 동네오빠커피 △ 워닉커피로스터스 △ N436 △ 파인에이플러스 △ 미소식 △ 슈만과클라라 총 7개소로 내년에는 더 많은 거제 지역의 작은 가게들과 함께 거제 아열대 농업의 확장 모델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로아팜@함께가게’에서는 아열대 작물을 활용한 먹거리 관광상품을 개발해 선보이는 ‘아열대 Day’도 운영 중이다.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각 카페에서 지역 아열대 농산물로 만든 신메뉴를 맛볼 수 있다. 세부 일정은 신활력 추진단 인스타그램 계정(@geoje_loafar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