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진로센터, 지역민과 함께 진학 “2022. 진학 ALL KILL” 행사
거제시진로센터, 지역민과 함께 진학 “2022. 진학 ALL KILL” 행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는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지난 7월16일(토)에 청소년수련관에서 고입 학부모설명회, 연초고등학교에서 대입 모의전형을 주내용으로 한 “2022. 진학 ALL KILL”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고입, 대입으로 구분하여 진행하였는데 고입올킬의 경우는 고입과 대입 진학제도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수련관 1층 대공연장에서 설명회와 질의응답 및 특성화고 부스운영 형태로 진행하였고, 대입올킬은 관내 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의 사전신청을 받아 모의면접, 학생부관리법에 대해 1:1 맞춤형 개별지도를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고교학점제가 대입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설명한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 김종승 장학사의 특강에 이어 관내 소재하고 있는 거제공업고, 거제여상, 경남산업고의 학교설명회 및 대강당 입구 로비라운지에서 학교별 부스운영으로 진행한 고입 학부모설명회는 지역사회와 진학을 앞둔 학부모로부터 매우 큰 만족도와 호응을 받았다.

또한, 대입을 앞둔 고3, 고2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한 대입 모의면접과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요령의 1대1 맞춤형 개별지도는 학교 단위를 넘어선 거제권 전체적인 활동으로서 참여한 진로진학 교사들의 전문성과 학생들의 수혜 범위의 광역적 의미가 매우 가치로운 행사로 만족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참여한 J고 김○○학생은 ‘진학 방향을 잡는데 유용한 정보와 팁을 많이 주셨고, 실질적인 보완책을 체계적으로 짚어주셔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이날 격려차 참석하신 박종우 거제시장은 개회사에서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와 관련하여 대입제도를 바르게 인식하여 진로진학 목표설정과 준비에 도움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 ‘향후 거제시에서 청소년들의 독서, 문화, 예술, 체육과 관련한 융합공간을 단계적으로 확보하겠음’을 강조하였다.

행사 주관 진행한 진로센터장(양희숙)은 ‘지역 간의 입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최신 입시정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진학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였음’을 말하였다. 이어서 ‘거제권역 단위로 처음 개최한 고입, 대입 진학 올킬 행사에 지역민의 적극적인 호응에 감사함’을 전하면서 ‘거제시가 안고 있는 특성화고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거제지역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교육과정과정과 입학설명회를 추가하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