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수월중, 학생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
수월중, 학생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2.11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월중학교(교장 이기홍)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 60여명과 합창단 및 중창단원 40여명은 2월 9일(월) 오후 7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수월중학교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개최했다.

2013년 7월 학생 오케스트라 운영 선정학교로 지정되어 악기와 수업비를 지원 받아 점심시간, 방과 후, 방학 시간을 쪼개어 땀 흘리며 열심히 익혀왔다. 악기를 잡는 것도 어색해 하던 학생들은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금관, 목관, 타악기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는 음률의 감동과 노랫소리를 수월중학교 친우들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나누고자 했다.

특히 이번 공연을 위해 오케스트라단 및 합창단과 중창단원들은 겨울 방학 동안 추위도 잊은 채 맡은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열심히 연습에 매진하였으며 자신들의 실력을 키우고자 노력하였다. 오케스트라 연주 및 합창을 통해 친우들과의 단결과 협력을 배우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자세를 익히며, 음악을 통해 자신을 감정을 순화시킬 줄 아는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더욱 뜻 깊었다.

공연에 참가한 3학년 김희정 학생은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동안 쉬지도 못하고 악기를 익히고 연습하느라 무척 힘들었는데 그동안의 노력들이 결실을 맺는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해요”라고 말했다. 수월중 학생오케스트라 및 합․중창단원들은 자신들의 재능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키워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