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복지관 특수학생 전환기 교육
거제시복지관 특수학생 전환기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12.2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은 지난 23일 장애인직무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장애청소년전환기교육의 수료식이 있었다.

장애인직무교육센터는 삼성중공업과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으로 지난 1월에 개소 되었으며 거제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올 초부터 장애인의 특성에 맞는 전문화된 교육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운영되었다.

장애인직무교육센터 운영 중에 있는 전환기교육은 지역 내 특수학급 청소년을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고민해결과 진로설계를 목적으로 바리스타 및 주방보조 과정에 대한 직업 교육을 실시하였고, 당일 3개월의 과정을 마치는 수료식이 열렸다.

학사 일정에 맞추어 진행되는 장애청소년 전환기 교육은 1학기와 2학기로 나누어 2학기에는 주방보조 과정을 신설하여 더욱더 다양한 분야의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12회기의 전환기 과정을 마친 이주은 학생은“주방보조 과정에 참여하면서 힘들었지만 전환기 교육 과정에 참여 한 것이 진로설정에 좋은 밑거름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기존 과정을 유지하되 새로운 직업훈련을 탐색하여 지역 내 장애인에게 활기찬 교육의 장을 제공할 것이며 이와 관련된 사항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박은경 사회복지사(☏636-0303)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