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는 나를 응원할 것이다"
"나는 나를 응원할 것이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을 위한 사랑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7월 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자존감이 부족한 고등학생 9명을 대상으로 사랑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오늘날 결손 가정 및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가족 내에 정서적인 교류 및 결속력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게 되면서 애정결핍 상태의 청소년이 증가하고 이런 청소년은 자신감이 부족해서 부정적 자아개념을 형성하게 된다.

 그래서 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더 나아가 청소년 비행, 무기력, 학교부적응, 인터넷 중독 등 다양한 영역에 부정적 영향을 주고 있어서 자기사랑 확립을 통한 자존감 향상은 매우 중요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강민경 학생은 “서로 모르는 친구들이어서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들으면서 친구들의 이야기에 대해 ‘아! 맞아.’ 하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고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하는 생각에 자신감도 생겼다.

 그리고 평소 별거 아니었던 사소한 일이 소중한 일에 포함이 된다는 것을 느꼈고 ‘내가 사랑받고 있었구나!’ 하는 생각도 들어 사랑이 증진됐다. 서로 소통하며 알아가고 나의 일을 되돌아보게 되는 특별한 집단 상담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향후 부모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랑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오니 자존감 향상 및 자기사랑이 필요한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 밖의 문의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팀 (☎639-4984)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