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아동발달의 이해와 아동기 문제
아동발달의 이해와 아동기 문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7.0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연수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지난달 27일 오후 5시부터 거제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어린이집 교사 및 시설장,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장애아동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2014학년도 장애영유아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장애의 조기발견 및 조기교육을 통한 장애영유아의 교정과 경감, 2차 장애예방 및 발달 촉진, 장애이해 및 지원을 통한 장애영유아 담당자의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었다.

  강의를 진행한 서울아동발달센터장 정인호 강사는 이날 일반 교육현장에서 지도하기 곤란한 문제행동의 아동이나 ADHD 성향을 지닌 아동의 지도 방법 그리고 아동발달의 이해와 아동기의 문제, 그리고 부모의 양육에 관한 주제로 강의 하였다. 이어 거제특수교육지원센터의 운영 계획과 특수교육의 선정배치, 특수교육대상자의 상급학교 배치 등의 내용을 강의했다.

  또 이혜영 장학사는 2차 장애를 예방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장애영유아의 의무교육 과정을 독려 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협조를 안내하고 장애영유아 인식개선을 위하여 교사들의 역할이 중요함을 설명했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장애 아동뿐만이 아니라 영유아기의 문제행동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