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
  • 안경희
  • 승인 2018.02.22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에서는 지난 2월 21일 (수) 15시에 2018년도 정기총회 및 이‧취임 행사를 개최했다.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명예본부장인 권민호 거제시장과 고문인 반대식 거제시의회의장, 김주수 거제경찰서장을 비롯한 70여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이번 정기총회에는 2017년 사업추진실적에 대한 동영상 시청에 이어 수입‧지출 결산 및 감사 보고, 2018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 등 주요안건에 대한 심의‧의결이 있었으며, 임기 만료에 따른 임원선출도 있었다.

 주요 임원 중 본부장에는 이양대(前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거제지회장, 前 고현동 발전협의회장) 현 부본부장이 선출되었으며, 부본부장에는 옥영기(GMP 산업 대표, 前 자연보호연맹 거제시지회장) 현 부본부장과 김환중((주)삼녹 회장, 현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거제시지회장) 현 부본부장, 조경희 새마을운동 거제시지회장이 선출되었다.

 감사에는 권순옥 장승포농업협동조합장과 이휘학 거제시 산림조합장이, 분과위원장에는 이봉철 자연보호연맹 거제시지회장과 박숙여 적십자봉사회 거제지구협의회장이, 사무총장에는 김남출 현 사무총장이 선출되었다. 

이‧취임 행사는 본부기 전달, 전임 박행용 본부장에 대한 감사패‧ 공로패 수여, 여인호 전임 분과위원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가 있었다.
 
신임 이양대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의식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사회 각 분야의 가치 있는 활동들이 협력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집중도를 높여 간다면,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 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의 역동적 추진을 위해 함께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참여와 협조를 당부하였다.

지난해 나다운은 국민통합우수사례 평가(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 주관)에서 ‘나다운과 함께하는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이라는 사례로 소통화합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교통문화지수 3위 달성에도 기여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찾아가는 출장강의(110회)와 동감 ‧ 공감 토크콘서트(3회), 청소년의 참여 확산을 위한 기초질서 문화대전, 십시일반 기부‧나눔 프로젝트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깨끗한 거제 만들기 운동, 선주사 협력사업(쓰레기 배출요령 영문 안내판 설치, 벽화 거리 조성) 등 역동적인 활동의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