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새롭게 탄생한 몽돌이 몽순이
새롭게 탄생한 몽돌이 몽순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8.01.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가 지난해 새롭게 리뉴얼 한 「몽돌이 몽순이」캐릭터를 무술년 신년해맞이 행사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전격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몽돌이 몽순이」는 행사장을 누비면서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마무리하고 2018년 첫날 해돋이를 보기 위해 거제를 찾은 관광객, 시민들에게 새해인사와 기념촬영을 하는 등 재탄생을 알렸다.

AI의 확산으로 해돋이를 보기 위해 대구에서 온 관광객 황모(38세)씨는“캐릭터가 깜찍하고 귀여워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앞으로도 몽돌이 몽순이가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했고, 거제시 고현동에 거주하는 박모(41세)씨는“색상이 컬러풀하고 친근감이 있어 상품가치가 충분한 만큼 다양한 아이템 개발노력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민호 시장은“몽돌이 몽순이의 밝은 미소처럼 거제를 찾아주신 관광객과 시민 모두의 가정에 올 한해 웃는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대표 캐릭터인 「몽돌이 몽순이」는 상징성과 친근감 부족이라는 그동안의 지적을 고려하여 몽돌이 몽순이의 몸통에 거제를 상징하는 해금강과 동백꽃을 넣어 시대적 감각에 맞게 디자인하고, 따뜻한 컬러를 매치하여 친근감을 살린 것이 리뉴얼의 특징이다.

한편, 거제시는 새롭게 탄생한 「몽돌이 몽순이」를 상품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