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지역거점 한아름유치원, 따돌림예방 인형극 공연
지역거점 한아름유치원, 따돌림예방 인형극 공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7.06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거점 한아름유치원(원장 김혜숙)에서는 7월 4일(화)부터 7월 6일(목)까지 유치원 강당에서 거제지역 공․사립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따돌림 예방 인형극 공연을 마련하였다.

이 공연은 ‘모여 꿈동산 제리 아저씨’ 극단의 공연으로“똥 돼지 왕 방귀”이라는 제목이다. 모든 사람들은 장단점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여 또래집단 따돌림을 근절하고 유아사회성을 향상시키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거제지역에 있는 21개 공·사립유치원 원아 1,030여명을 대상으로 3일 매2회 총6회 공연이 이뤄졌으며, 유아들은 공연 내내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공연을 관람하였다.

공연을 본 유아들은“방귀를 잘 뀌는 똥 돼지에게 동물 친구들이 마을을 떠나라고 할 때 슬펐어요. 똥 돼지의 왕방귀가 동물들을 구하는데 도움이 돼서 기분이 좋아요. 나도 동물친구들처럼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거예요.”라고 했다.

관람을 위해 유아들을 인솔하고 온 한 유치원의 원장은 “요즘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따돌림에 대해 인형극으로 쉽게 알려주니 아이들도 잘 받아들이는 것 같다. 또래집단과 어울리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마련해주어서 감사하다”며 “지역거점유치원으로서 좋은 공연들을 자주 볼 수 있게 해 주어서 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