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창호초, 담배 NO! 건강 YES!
창호초, 담배 NO! 건강 YES!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7.06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초등학교(교장 박람숙)는 2017년 6월 28일(목) 음악당에서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담배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고자 2017.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꿈키움플러스교육개발원 경북지부 김선미 강사와 함께 담배의 유해성분과 유해성을 알려 부모들의 금연을 유도하고, 중독성이 강한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는 등 저학년, 고학년, 교직원으로 나누어 각 대상에 맞는 적합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저학년은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의 동화를 들으며 부모님 및 주위 어른들이 피우는 담배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의 부모가 담배를 피우고 있다고 손을 들며,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보여주고 있었다. 담배를 피우고 있는 부모에게 금연할 수 있도록 동요‘ 겨울바람’의 가사를 바꾸어 불러 보고, 자신의 지문으로 금연서약나무를 만드는 등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

고학년은 다양한 폐 모형, 담배 모형 등을 살펴보며 담배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여러 가지 병에 걸릴 위험이 있다는 사실을 배웠다. 그리고 간접흡연의 위험성 동영상을 보고 몸소 느끼며 나뿐만이 아니라 부모 및 주위 어른들의 금연도 돕고자 금연풍선을 만들며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교직원 또한 간접흡연이 제자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제자 및 가족을 위해 금연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생은 “길을 가다 보면 길거리에서 담배를 피우는 어른들을 많이 본다.”며 “간접흡연이 나쁘다는 사실을 부모님께 알려드리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