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문 대통령생가 "방문객 편의위주 정비"
문 대통령생가 "방문객 편의위주 정비"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7.05.1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대통령 탈권위' 행보에 배치되지 않도록 준비

 
문재인 대통령의 거제 생가복원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거제시는 방문객들의 불편최소화 위주로 정비하는 것이라며 논란 진화에 나섰다.

대통령 생가복원 관련 보도가 나자 청와대가 대통령의 탈권위 행보에 배치되는게 아니냐며 우려섞인 반응이 나왔다.

18일 청와대 권혁기 춘추관장은 "거제시가 대통령 생가를 복원하려 한다는 보도 있었다. 지자체는 역대 대통령 생가를 보존하고 잘 꾸며서 관광지로 삼으려고 한다"면서 "지자체의 권한이고 청와대가 왈가왈부할 사안은 아니지만, 대통령 취임한 지 며칠 안 된 상황에서 이런 뉴스를 접한 청와대 관계자들 입장은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제시 입장을 담은 보도가 자칫 대통령의 탈권위, 친서민 행보와 배치되는 것처럼 국민들에게 비춰질까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권민호 거제시장은 "대통령께서 친서민 행보를 하시는데, 당연히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만큼 이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차장과 간이화장실을 마련하고 도로를 정비하는 수준인데 대대적인 복원인것처럼 와전된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시도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거제시가 땅을 매입해 생가를 대대적으로 복원할 계획이라고 보도되고 있으나 주차장, 화장실 등 방문객 편의시설 설치 위주로 하고 있다"면서 "생가 주변 도로가 좁아 도로확장 대책을 검토 하고 있는 단계"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기적으로 생가 복원은 필요하다고 판단되지만, 당장 복원한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 있는 형태에서 방문객 불편최소화에만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