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성새일센터, "당신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여성새일센터, "당신의 취업을 축하합니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4.2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13일 오뚜기SF(주)거제공장에서 여성가족부지원 취업자 사후관리프로그램 ‘새일이 쏜다’를 진행했다.

‘새일이 쏜다’는 센터를 통해 취업한 취업자가 있는 기업체에 방문하여 전 직원에게 간식을 지원함으로써 취업자 개인의 축하에 그치지 않고,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과 동료와의 친밀감을 높여 고용유지를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오뚜기SF(주)거제공장 전 직원 100여명에게 거제시 취약계층이 운영하는 푸드트럭을 연계하여 닭강정과 콜라를 나눔으로 다사로운 시간을 가졌다.
취업에 성공한 한 여성은 ‘새일센터의 깜짝 이벤트로 그 동안 쌓였던 피로가 풀린 듯 했고, 이런 행사가 분기 별로 있었으면 좋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2017년 새일센터를 통한 취업자를 채용한 기업을 대상으로 ‘새일이 쏜다’‘양성평등인식개선교육’‘구인구직만남의 날’ 등을 운영 할 예정이고,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055-634-206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 기업체 협력망 구축 ▲ 직업교육훈련 ▲ 집단상담프로그램 ▲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5-634-206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