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해요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해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4.17 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에서는 여름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수상인명구조와 물놀이 안전지도를 담당 할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 교육을 한다.

이에 거제시는 수상인명구조요원 양성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교육대상자를 4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48명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한국해양구조협회의 위탁 교육으로 4월 28일~30일(3일간), 5월 5일~7일(3일간) 동부면사무소 회의실 및 동부초등학교 실내 수영장에서 이론 및 실기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수상레저 안전법 및 응급처치법, 수상 일반상식, 인명구조술, 익수자 수영구조법, 익수자 운반법, 경추환자구조법 등의 내용을 교육할 예정이다.

응시 자격은 거제시 관내 주소(2년 이상)를 둔 지역 주민 및 대학생(만18세~55세 이하)이며, 기초 수영 사전평가 충족자여야 한다. 제출 서류를 첨부하여 시청 해양항만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자에 대해 2017년 해수욕장 운영 시 수상인명구조요원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해수욕장 개장기간 내 각종 해양사고 예방과 사고 발생 시 즉각적인 현장 대응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