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문예회관, '새벽을 깨우다 닭' 전시회
문예회관, '새벽을 깨우다 닭' 전시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1.2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끼오~! 새벽을 깨우는 닭 울음소리가 전시실에 울려퍼집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 오셔서 정유년(丁酉年) 닭띠해를 기념하는 다양한 미술작품을 만나보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권민호)은 오는 1월 25일(수)부터 2월 23일(목)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17년 정유년 닭띠해 특별전 <새해를 깨우다 ‘닭’>을 개최한다.
정유년 닭의 해를 맞이하여 올해의 상징인 닭을 주제로 하여 지역의 시각 예술가들이 창작한 신작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는 서예부터 서양화까지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기발한 상상력으로 창조해낸 닭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를 통해 강희숙, 곽지은, 권용복, 김광수, 김록희, 김상수, 신현수, 여형구, 윤석선, 이선정, 이재구, 조창희, 조화자, 주영훈 등 거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우리 민속에서 ‘닭’의 상징을 배우고 작품 속에서 그 상징을 찾아보는 무료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해설이 있는 전시 감상’도 열려 전화로 신청 후 개별 참여가 가능하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해설 프로그램도 단체 신청을 받아 평일 주중 운영된다.
전시는 오는 1월 25일(수)부터 2월 23일(목)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새해를 깨우다-닭>
○ 기간 : 2017년 1월 25일(수)~2월 23일(목)
○ 장소 :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 주최 : 거제시문화예술재단
○ 관람 : 오전 10시~오후6시(오후5시30분까지 입장/무료)
○ 문의 : 055.680.10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