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마전초, 푸른 바다 거제 ‘해양 리더 SHIP’교육
마전초, 푸른 바다 거제 ‘해양 리더 SHIP’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4.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1일, 마전초등학교(교장 박영출) 5학년 52명은 거제시 장승포 여객선 터미널 일대에서 ‘해양 리더 SHIP’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푸른 바다 거제 바다 지킴이 해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일 가까운 해안선을 따라 여객선 터미널 일대에서 해양과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의 모습을 살펴보고, 등대 및 방파제 주변 해안가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5학년 김민정 학생은 “해녀를 봤어요. 잠수복을 입은 사람이 잠시 올라오더니 또 다시 바다로 들어가는 걸 봤어요. 직접 보는 건 처음인데 우리 학교주변에 해녀, 배를 운전하는 사람, 등대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자랑스러워요.”라고 말하였다.

학생들은 바다를 지킬 수 있도록 ‘소중한 바다’라는 주제로 공익광고, 바다에게 보내는 편지, 시화 등 다양한 학예행사를 실시하여 바다사랑 마음을 다졌다. 또한 바닷가 주변에 있는 쓰레기를 가지고 친구에게 전달하는 릴레이 경기를 통해 분리수거와 우리바다 지킴이 실천에 한발 더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다.

해양리더 SHIP 교육을 통해 우리 거제의 푸른 바다를 지킬 수 있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다양한 모습의 바다를 다시 한 번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