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여성회, 아동성폭력 예방 교육 시작
거제여성회, 아동성폭력 예방 교육 시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6.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여성회(회장 황정원)는 2016년 거제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9일 한국국제대학교 경찰행정학과 허영희교수를 초빙‘성폭력 관련 법령 속에서 찾아 본 성폭력 예방 및 대처의 실제’라는 제목으로 거제여성회 강의실에서 학부모 교육을 진행했다.
허영희교수는 강의에서 성폭력 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했다.
이날 허영희 교수는 “왜곡된 성의식으로 인한 2차 피해가 주는 심각성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및 태도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로 참여한 학부모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황정원 거제여성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현재 사회적으로 폭력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부모와 우리 아이들이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폭력에 대한 인식전환과 피해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강의를 위해 수고하는 강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함께 전했다.

거제여성회는 거제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폭력을 묵인하는 침묵의 소리에 귀 기울이세요!’라는 제목 하에 거제시 유치원 및 어린이집 15곳을 접수받아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을 7월까지 순회 공연할 계획이다.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성폭력 예방교육은 특별히 인형극을 통하여 아동이 역할극에 직접 참여하여 성폭력 대처방법의 교육 효과를 높이는 등 아동 성폭력 예방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거제여성회 인형극 담당 강사는“인형극 관람을 통해 좀 더 쉽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흥미롭고 실제적으로 필요한 성폭력 대응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성교육 및 성폭력예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수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거제여성회는 하반기에도 성폭력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하여 아동 및 학부모 대상 예방교육 뿐 아니라 거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거리 켐페인 등을 실시할 계획 중이며, 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고 양성평등의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한다는 취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