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에서 여권.국제운전면허증 한번에 발급된다
거제에서 여권.국제운전면허증 한번에 발급된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5.3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1일부터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한꺼번에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거제시는 마산운전면허시험장과 여권발급 신청 때 국제운전면허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업무 협약을 5월 30일 체결하였다.

지금까지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으려면 마산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6월 1일부터는 거제시청에서도 여권발급 신청과 동시에 국제운전면허증을 함께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거제시는 민원인이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요구하는 경우 신청서 접수 및 교부를 대행한다. 마산운전면허시험장은 국제운전면허증이 원활하게 발급 되도록 협력하고 관련 매뉴얼을 제공하는 등 국제운전면허증 원스톱 발급 확산에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으로 거제시는 최근 해외 체류자 증가로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절감하고, 여권과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 2개 기관을 방문하던 것을 1개 기관 방문으로 동시에 발급 받을 수 있어 시민편의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유효기간이 1년으로 여권 및 운전면허 소지자면 누구나 발급 가능하며 제네바 협약 가입국 95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발급 때 구비서류는 운전면허증, 여권용 사진(3.5×4.5㎝) 또는 칼라반명함판(3×4㎝) 1매, 수수료 8500원을 준비하면 된다. 문의 055-639-36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