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보증 '모범음식점 ' 모집합니다
거제시 보증 '모범음식점 ' 모집합니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5.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관내 일반음식점 중 타 업소와 차별화 된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내 음식가격 안정에 이바지하는 업소를 ‘거제시 보증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생, 서비스, 맛 부분을 평가한 기존 모범음식점과 달리 이번 거제시 보증 모범음식점은 ‘가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 지역경기 불황에 따라 음식가격 안정을 통한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시민 및 관광객이 즐겨 찾는 음식 16종을 취급하는 일반음식점 중 음식 가격이 지역 평균가격 미만(5%이상) 업소를 ‘거제시 보증 모범음식점’으로 지정하고, 해당 업소에 대해 시 보증 모범음식점 표찰을 부착한다.

또 시 홈페이지 등(현수막, 이통장 회의자료 및 관광자료 수록 등) 홍보, 음식문화 개선용품(종량제봉투, 앞치마, 도마 등) 지원, 관광객 문의 시 우선 안내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기간은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이며,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방문(거제시 위생과, 거제시 외식업지부) 또는 이메일(pdban61@korea.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안내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거제시 위생과(639-3973)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시 음식가격이 높아 소비자의 불만의 목소리가 많았다”며 “거제시 보증모범음식점 지정을 통해 음식가격의 안정을 유도하고 침체된 외식산업 활성화에 기여코자 한다”고 밝혔다.

※ 대상품목(16종)생선회, 매운탕, 멍게 및 성게비빔밥, 갈비탕, 삼계탕, 돼지국밥, 냉면
김치찌개, 된장찌개, 자장면, 짬뽕, 게장정식, 소고기, 삼겹살, 돼지갈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