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평, 서문교차로,상동축협 교차로 신호체계 개선해야
장평, 서문교차로,상동축협 교차로 신호체계 개선해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4.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평동 고현동 상문동 지역에 사거리교차로나 삼거리교차로 신호대에는 진행방향과 맞지 않는 녹색신호 설치로 운전자들이 혼동스러워하기 때문에 접촉사고의 위험이 높아 개선이 시급합니다.

장평동 종합상가(장평로4차선)에서 고현방면과 해안도로(장평 1로 )쪽으로 운행시 삼거리 교차로 신호대에서 고현쪽 우회전시 신호등에는 신호표시가 정지등(적색등)이 작동되고 있는 것을 우화살표 신호표시로 변경해야합니다.
기아자동차 장평대리점 아래 횡단보도(세븐업마트에서 건너편 오토바이쪽)신호대에 보조신호등 설치로 덩치가 작은 승용차 운전자들의 경우 큰차에 시야가 가려서 횡단보도 신호등과 보행자를 식별 하기에 문제가 있어 보조신호등 설치가 시급합니다.
우회전시(대성투어에서 홈풀러스쪽으로)횡단보도위치가 너무 가까운거리에 있는 문제점과, 먼저 있던 횡단보도 신호가 끝남과 동시에 다음 보행신호 작동으로 두 곳의 위치 조정이나, 보행 신호가 5~6초후에 점등될 수 있도록 한다면 보행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자들이 횡단보도에 걸쳐있지 않는 장점이 있기에 시설개선이 필요합니다.

통영.장평쪽에서 고현시장과 거제시청 방면 운행시 서문삼거리 교차로 신호대의 경우에는 고현 시장(고현로)과 거제시청.문동방면 운행시 시장방향은 직진신호(녹색)와, 시청이나 문동쪽 우회전 운행차량들은 3시방향 녹색 화살표시 신호등이어야 하나, 정지(적색) 신호등이라 신호방향표시 개선도 시급합니다.
여기에 계속정지(적색신호)신호가 아닌 반대편 문동에서 장평쪽으로 좌신호시 시청.문동 우회전시에는 3시방향 녹색 우화살 표시등이 점등 되게하고, 고현사거리에서 올라오는 차량 직.좌동시에는(시청방면좌 회전차량과 접촉사고 방지위해)우회전 신호에는 정지 신호가 작동될 수 있도록 신호체계 개선이있어야 하겠습니다.

거제중앙로(4차선도로)와 고현천로 4차선도로, 또는 계룡로 4차로(시청.통영쪽에서 차량들이 축협농수산물 유통센타앞 사거리 교차로에도 1차선에는 고현천(축협유통센타쪽 직진)과 고현시장(좌신호) 동시신호나, 문동.아주방향 쪽으로 운행차량들은 2차선에서 우회전시 횡단보도와 우측신호등이 3시방향 녹색화살표시 신호등으로 되어 있어야 하나 녹색등(직진)으로 설치되어 변경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도로의 교통소통을 원활하게 하기위해서 일부 교차로 신호대에는 직진신호시 비보호 좌회전을 하거나, 수초후에 좌진입차량이 교차로 통과 하도록 보호 좌신호 지정하여 교통소통에 많은 도움이 되나, 장평동(장평1로 해안도로) 도장포 횟집앞 삼거리 교차로에는 (고현.수월.옥포에서 오는 차량) 양직진후 좌회전 신호가 작동되나, 상대방 직진 차량이 없는데도 좌신호 대기차량들은(좌신호도 12여초정도) 다른 교차로처럼 비보호 좌회전을 허용할 수 있도록 교통신호 체계 개선이 시급하다는 많은 운전자들의 여론입니다.
경찰당국에서는 현장을 살펴보시고 앞서 지적한 교차로마다 교통시설이 개선되기를 기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