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다문화가족센터 한국어교육과정 개강
다문화가족센터 한국어교육과정 개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3.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진희)에서는 지난 7일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 외국인, 북한이탈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6년도 한국어교육 정규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지난 한 해 동안 실시한 한국어교육에는 정규반 총600시간(6개반) 총203명(연인원 4,023명)의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중도입국자녀가 한국어교육에 참여했다.

2016년에는 수준별 한국어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지난 7일 130여명의 대상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어교육을 위한 종합적인 배치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한국어 실력을 평가를 받고 기초반~4단계 정규과정에 편성되어 앞으로 1년간 수준별 집합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어교육 정규과정을 이수한 이민자는 법무부에서 진행하는 사회통합프로그램 이수자와 동일한 혜택(귀화신청 시 필기시험 및 면접심사 면제, 국적취득 심사 대기시간 단축 등)을 부여 받는다.

센터에서는 정규과정 외에도 접근성이 어려운 대상자들을 위해 외곽지역 한국어교육(12권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한국어능력시험반,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어교육은 체계적인 한국어 학습을 통하여 한국의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한국 사회구성원들과의 원만한 의사소통으로 조기적응 및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거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한국어교육 외에도 원거리지역 결혼이민자를 위한 방문교육과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취․창업교육, 통․번역서비스, 상담 및 멘토링 사업, 남편 서포터즈사업, 다문화가족 자녀 주말공부방, 지구촌 다문화 이동도서관, 다문화가정 산모도우미, 이중언어 환경조성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 외국인(노동자, 자녀), 북한이탈주민일 경우 간단한 센터 회원등록 후 이용가능하다.

055-639-49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