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내년 국비예산 2383억 목표
거제시 내년 국비예산 2383억 목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3.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비 예산 268건, 예산 조기집행 총력

거제시는 지난 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민호 거제시장 주재로 ‘2017년 국비예산 확보 대책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는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목표액을 올해보다 791억원 증가한 368건, 2,383억 원으로 정하고, 체육․관광․해양․농업․도로․환경 분야를 중심으로 한 2017년 주요 현안사업에 소요 될 국비확보를 위해 총력전에 나선다.

이날 권민호 시장은 지난 몇 년간의 국비예산 확보를 위하여 발로 뛴 경험담을 전하며, 정부부처 방문을 통한 적극적인 사업설명 및 협의, 인적 네트워크 및 부서 간 공조체제 구축, 신규 사업에 대한 각종 사전행정 절차 이행 등에 철저를 기하여 정부예산 확보 목표를 달성하는데 전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시는 앞으로 중앙부처의 정부예산 신청 기간인 5월까지 국회, 기획재정부 및 각 부처를 방문하여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 정부와 정치권에 집중 설명하여 지원을 요청할 방침이며, 이후 정부예산안의 국회 의결 확정시까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협조 요청으로 내년도 국고예산이 차질 없이 확보 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조기집행과 관련해서 “최근 조선경기 침체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만큼 각종 공사의 조기발주를 통한 능동적인 대처와 해결방안 모색으로 상반기 목표액을 초과 달성하여, 지역 시장경제 활성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