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매마수(매주 마지막 수요일)를 아시나요
매마수(매주 마지막 수요일)를 아시나요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4.03.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 영화비 5천원, 문화가 있는날 문화시설 무료나 할인

 
올해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정부가 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이날은 주요 문화시설(공연장, 프로축구/야구장, 전시관, 박물관 등)을 무료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거나 야간에 도서관 이용도 가능하다.

거제시는 3월부터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엄마와 어린이를 위한 북콘서트(3.26)’, ‘청춘 색소폰 앙상블(4.30)’등 매월 무료 기획공연을 제공한다. 또 조선해양문화관, 옥포대첩기념공원 및 칠천량해전공원 등에서 당일 입장료를 할인(단체요금 적용)하는 등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이 확대되어 관내에서도 문화 향유의 기회가 넓어질 전망이다.

이미 거제CGV에서는 1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인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 사이에 ‘CGV CULTURE DAY’라는 이름으로 관람료를 5천원으로 할인하고 있다. 또 장승포, 옥포 및 장평 시립도서관은 2월부터 오후 7시부터 오후9시까지 야간 도서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손삼석 문화공보과장은 “앞으로 보다 많은 문화시설, 기업, 단체의 참여를 확대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문화가 있는 날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니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경험을 위해 무료 공연 등 재능 기부를 원하는 예술인(단체)들의 많은 연락을 바란다.”고 전했다.

매월 실시하는 ‘문화가 있는 날’ 관련 행사는 거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국의 문화시설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포털’사이트 내의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www.culture.go.kr/wda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 문화공보과(☎639-3395)에게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