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시내버스 대기소 40곳 점검 조명시설 설치
시내버스 대기소 40곳 점검 조명시설 설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2.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시민들의 야간 대중교통이용 편익증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심지 버스대기휴게소를 대상으로 조명시설 일제 점검을 한 후 미점등 및 미설치 조명시설에 대해 신속한 보수와 함께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부서인 도로과에서는 관내 버스대기휴게소 중 도시형, 농촌형은 조명시설이 있으나, 미설치 되어 있는 도심지 보도형 40개소를 대상으로 조명시설 설치에 필요한 예산 약 2000만원을 올 1회 추경에 확보하여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우리시 버스대기휴게소 현황은 도시형 33개소, 농촌형 27개소, 보도형 40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버스대기휴게소 인근에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지만, 버스대기휴게소의 지붕에 의해 빛이 차단되어 버스대기휴게소내에 설치된 조명시설보다 효율이 낮고, 가로등 설치금액보다 절약효과가 있는 장점이 있다.

사실 조명시설이 없는 버스대기휴게소는 야간에 버스기사가 승객을 확인하기 어렵고, 범죄 위험에도 노출될 우려가 있다.

이에 따라 거제시에서는 현지조사를 거쳐 시급한 지역부터 차례로 조명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버스대기휴게소내 조명시설이 설치되면 야간에 교통약자인 학생과 노약자 및 여성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연차적으로 버스대기휴게소내 조명시설을 설치하여 밝고 안전한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