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 프로그램 개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 프로그램 개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1.2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상담전문기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봄, 여름, 겨울 방학 총 3회에 걸쳐 다양한 상담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방학 상담 온나!>를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위한 많은 대상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초등학생 또래관계 증진 및 사회성향상프로그램, 나와 타인의 이해를 돕는 소통, 경청, 자기탐색 등을 위한 심리검사 프로그램, 가족대상으로 매체(푸드아트테라피, 미술치료 등)를 활용한 가족소통 프로그램 등 교육과 자아성장 집단상담 형식으로 준비된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6일 개소한 고현청소년문화의집 2층으로 이전하였고 접근성이 용이해짐에 따라 변화에 발맞추어 프로그램을 개설 및 운영하였고 전년 대비 5배 이상의 이용 인원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거제시가 직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에 대한 상담·심리검사·교육·청소년활동 및 위기지원·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마음과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센터 홈페이지(www.counsel.geoje.go.kr)
로 신청하거나 전화접수 하면 되고, 자세한 운영일정과 내용을 거제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박옥주 ☎639-4984) 문의하면 된다.
또한, 청소년의 고민 상담을 위해 24시간 Help Call 1388청소년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많은 청소년과 가족이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될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교과서에는 없는 인성과 품성을 기르고 남들과 똑같은 생활을 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의미있고 가치있는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고 가족이 소통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