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 청마문학상 4월 30일까지 작품 접수
통영 청마문학상 4월 30일까지 작품 접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3.1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제15회 청마문학상 수상자 선정 관련 통영시 청마문학상운영위원회 열어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2014년 3월 14일(금) 서울 소재 청마문학회(회장 고동주, 전 통영시장)에서 「통영시 청마문학상운영위원회」를 개최 하고, 운영위원장에는 문덕수, 부위원장에는 함동선 위원이 호선되었다.

한국 시문학사에 큰 업적을 남긴 청마 유치환 선생의 문학 정신을 기리고 한국문학발전에 기여한 유능하고 역량있는 작가를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한 이번 청마문학상운영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조례 개정이후 청마문학회 7명, 통영문인협회 2명의 추천을 받아 9명의 위원들로 새롭게 구성하였다.

지난 3월4일 선출된 고동주 청마문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운영위원들을 격려하고 청마문학상이 어느 문학상보다 권위있는 상이 되고, 회를 거듭 할수록 빛나고 값진 상이 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으며, 또한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여 작품심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어 2014년도 청마 문학상 작품 공모(안) 확정, 심사위원 선정, 응모 작품 추천자격 등과 관련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대안이 제시 되었으며, 이번 청마문학상은 4월30일까지 작품접수 후 5월 중순경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 7월 통영문학제 기간 중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