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거제시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열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2.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한해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봉사 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인 2015년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가 지난09일 거제 수협 고현 뷔페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주관으로 진행한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주민생활국장,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 간의 교류를 통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입구에 자원봉사 활동 공모전 당선작(수기, 사진)을 전시하여 참석하신 분들이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식전 공연으로는 밸리댄스, 한국무용을 선보여 참석한 사람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본 행사는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어 경남도지사상, 국회의원상, 거제시장상, 거제시의장상 등 우수자원봉사상(자원봉사자 및 단체) 27개 팀, 봉사활동 공모전(사진, 수기) 당선자 10개팀, 2015년 봉사왕 3명에 대한 시상이 훈격별로 이어졌다. 그리고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많은 공헌을 한 개인 1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후 2부 공연에서는 전문 MC의 사회로 평소 봉사활동에 늘 앞장서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거제 출신 가수 조지아의 공연에 이어 참가한 봉사자들이 모두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 및 경품 추첨 등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관계자는 ‘거제 관내 곳곳을 누비며 수고를 아끼지 않는 봉사자들에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가 흥겨운 잔치가 되기를 바란다. 2016년에도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거제시가 보다 따뜻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기원하며 더불어 거제지역의 자원봉사가 보다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는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매년 12월 5일로 지정(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3조)’ 된 대한민국 자원봉사자들의 대 축제의 장으로 매년 12월 각 지자체마다 개최하는 기념 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