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평고개-사곡 교차로 일대 교통시설 정비 필요
장평고개-사곡 교차로 일대 교통시설 정비 필요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2.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평고개에서 사곡 교차로까지 가로등설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그동안 거제시장평동 (현)58번지방 도로변 특히, 수창아파트앞 지하도 양 도로변에 교통사고다발지역으로서, 그동안 가로등 고장난 부분 수리와 신설 설치, 지하도 진출입로 불법주차단속 등을 건의했으나 아직까지 고장난 가로등을 방치하고 있어 재차 관련부서에 수리를 부탁을 드립니다.

장평동 수창아파트위 사등면 방면 시내버스 정류소에는 야간에 박스내 버스를 기다릴 때 조명등(현재 태양광전기판 설치되어 있으나 고장난 채 무용지물로 장기방치돼 있음)은 천정에 3곳 설치했으나 ĺ e d 조명등이 아예 없는 상황입니다. 대기실 안도 쓰레기가 방치돼 있습니다.

사등면 사곡리(모래실)요트장 지하도 옆 시내버스정류소옆 약6m정도 거리에는 폐 콘테이너박스가 있는데 하루빨리 철거가 필요합니다.
장평고개에서 사곡 교차로까지 가로등 설치로 야간 안전운행이 될 수 있도록 조치를 바랍니다.

삼성조선(피솔협력업체 기숙사 완공)후문에서 약 1km거리에 경남에너지(도시가스)옆 지하도가 있는데 삼성조선 후문으로 자재를 운반하는 대형트레일러나 통근 버스 등 많은 차량들이 이용하고 있는데 진출입하는 도로의 길이가 짧아 위험한 상황입니다.

장평고개에서 사곡교차로까지 약 400m구간에 대해 도로확장 공사를 벌이고 있는데 현재 가로등이 설치되어있지 않아 초행 운전자들이 안전운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교통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관계 당국에서는 가로등과 안전시설물을 설치해주기 바랍니다.

특히 장평고개(통영방면) 정상에 못 올라가서 도로우측에 80km지정 속도 표지판은 잘못된 것 같고 또 통영쪽에서 고현시내 방면으로 수창아파트쪽 내리막 지정속도는 70km로 되어있으나 1번 교차로 표지판 전에는 지정속도가 80km로 되어 있어 운전자들이 지정속도를 혼돈하고 있으니 속도표시 수정이 필요해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