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한표의원 해양플랜트지원센터 예산증액 요구
김한표의원 해양플랜트지원센터 예산증액 요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1.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은 지난 11월 2일(월) 열린 국회 예결위 2016년 정부 예산안 심사 경제부처 질의에서 2016년 9월 준공예정인 해양플랜트 산업지원센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R&D 사업 예산 증액을 강력히 요구했다고 밝혔다.

해양플랜트 산업지원센터는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인 해양플랜트산업을 육성하고 관련 산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공공연구소로 총 257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난 2013년 10월 착공하였으며 2016년 9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그간 김한표 의원은 정부와 긴밀히 협의하여 센터건립에 필요한 예산을 전액 확보하였다. 그러나 센터가 준공된 이후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할 R&D 부문의 예산이 극히 부족하다는 지적과 함께,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양플랜트 산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겠느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김한표 의원은 윤학배 해수부 차관에게 “현재 해양플랜트 산업지원센터의 건설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에 준공을 앞두고 있지만 센터설립 이후 제대로 된 운영을 위한 예산지원은 미흡한 실정이다”고 하면서 “특히 기술개발·지원, 교육·훈련 등을 위한 R&D 예산은 5억원에 불과하여 정상적인 사업추진이 어렵다”며 정부 예산편성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15억원의 예산을 증액하여 해양플랜트산업을 지속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김 의원은 최경환 경제부총리를 대상으로 “해양플랜트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정부의 지원에 감사드린다” 면서 “관련 종사자들의 고용불안과 처우가 안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달라”며 민간부문에 대한 지원에도 정부의 관심을 촉구하였다.

윤학배 해수부 차관은 “해양플랜트 산업육성을 위한 의원님의 의견에 공감하며 관계당국과 적극 협의하도록 하겠다”며 예산증액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