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평 수창아파트 앞 교통문제 해결나서라
장평 수창아파트 앞 교통문제 해결나서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1.20 08: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평고개 수창아파트 앞 도로는 교통사고 다발지역인데 안전시설물의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거제시 장평동 수창아파트앞 (지방도 58번) 도로(통영장승포 양방향 4차선)는 교통사고 다발구역이다. 이곳은 불법주차가 만연하고, 가로등 고장수리와 신설, 노면보수, 배수로 정비 등이 필요하다. 관련 당국은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나서길 바란다.
수창아파트앞 양방향 도로는 시속 80km에서 잦은 사고 등으로 시속 70km로 하향조정됐다.
13일(금요일)에는 제법 많은 비가 내렸는데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통영방면으로 운행중인 차량이 지하도 진입도로 가드레일쪽에 1차 충격 후 좌측으로 미끄러지면서 중앙분리대를 박았다.
이곳에는 12곳 개의 가로등이 오늘 현재(11월15일까지 고장난채)까지 몇달째 방치돼 있다.
또 급내리길 사고지점(과속단속카메라 세워져있 는 곳.제한속도70km) 까지 도로 노면도 움푹 파여있으며 배수구는 제구실을 못하고 있다.
사고 현장은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대를 충격하고 가드레일 시멘트를 충격한 자국이 남아있어 인명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가로등이 기둥이 없이(언제사고로 없어졌는지몰라도) 전기배선과 조임볼트와 낫트는 풀린 채 방치돼 있다.
현재 과속단 속카메라는 도로에 매설한 감지선 방향이 아닌 하늘로 보고있다.
관계당국(거제시와 경찰서)에서 교통사고가 다발적으로 발생하는데도 도대체 듣지도 보지도 않는지 답답하다. 더 이상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수창아파트 앞 도로의 교통시설물 점검이 필요하다.

▲ 수창아파트 앞 하늘로 보고 있는 단속카메라...16일 이후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허인식 2015-11-25 14:33:31
수창에사는 주민 입니다 현재 설치되 있는 카메라 위치를 이동 설치 건의 드립니다
초행길인 차랑은 코너에 설치 되어 있어 속도를 그데로 오다가 카메라 보고 급 브레이크 조작시에 비가오면 비끄러져 사고가 발생 합니다 , 수창아파트 진입로 위에 설치 건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