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시민과 소통 강화한다
거제시, 시민과 소통 강화한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1.0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시민들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전담 부서인 시민고충처리담당관을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담당업무는 고충민원처리, 시민신문고 운영, 직속민원실 운영, 인터넷거제시에 바란다, 실무종합 심의회 운영, 복합민원 상담(농지,산지),행정정보공개, 중앙부처 법령개선 과제발굴, 기업규제 애로 발굴, 시민의식 선진화운동 지원 업무를 담당한다.

고충민원이란 행정기관 등의 위법. 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으로 다음과 같다.
① 행정기관 등의 위법. 부당한 처분이나 부작위 등으로 권리나 이익이 침해되거나 불편, 부담되는 사항의 해결
② 민원사무의 처리기준 및 절차가 불투명하거나 담당 공무원의 처리지연 등 행정기관 등의 소극적인 행정행위나 부작위로 인하여 불편, 부담이 되는 사항
③ 불합리한 행정제도, 법령, 시책 등으로 인하여 권리, 이익이 침해되거나 불편 또는 부담이 되는 사항의 시정
④ 그 밖에 행정과 관련한 권리, 이익의 침해나 부당한 대우에 관한 시정

시는 이러한 불편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지금까지 건축, 도시계획, 산림, 농지,도로, 해양,조선경제등 다양하고 복잡한 복합민원 상담 854건, 고충민원 21건을 접수 처리해 시민소통과 행정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성과를 얻었다.

거제시는 시민고충처리담당관실을 지속적으로 운영, 시민들의 민원 사항에 대한 신속한 조치는 물론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강화등을 통해 시민 만족도 향상과 공감행정 실현에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의 고충민원이나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시민고충처리담당관(639-3283)으로 문의하면 신속하게 처리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