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박람회 열어
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박람회 열어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5.11.0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대행 김덕수)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현장체험의 기회를 통해 현실적인 정보습득 및 체계적인 직업탐색을 유도함으로써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하기 위하여 『톡톡 Talk! 꿈이 톡톡 Toc! 꿈을 톡톡 Knock!』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10월 26일(월) 청소년 420명을 대상으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2015년 진로박람회 연극& 공연 분야의 전문인들을 초청하여 강의도 듣고, 『심心풀이』라는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는 기회를 가졌다.

연출, 기획, 배우들과 함께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질문도 하고, 시험준비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청소년들에게 뮤지컬 공연도 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함께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증대시켰다. 또한 학교폭력의 문제를 청소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구상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기회도 함께 마련되었다.

부산의 전문 극단<디아코노스>를 초청하여 준비한 이번 박람회에 이어 청소년수련관에서는 행복진로콘서트, 청진기(청소년 진로직업체험 기회)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중에 있다. 관심있는 중학교, 고등학교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 639-8163~8로 문의하시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