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부모교육, 아이의 자존감 양육태도가 결정한다
부모교육, 아이의 자존감 양육태도가 결정한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0.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하반기 부모교육특강 11월 4일 오전 청소년수련관

거제시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광복) 주관으로 오는 11월 4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대 공연장에서 이배영 교수를 초빙하여 [아이의 자존감! 부모의 양육태도가 결정한다! ] 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공개특강을 실시한다.

초빙강사 이 배용 교수는 현 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이며, 좋은부모나눔실천협회 회장으로 ‘EBS 달라졌어요’ 와 ‘MBC TV밥상’ 방송 등을 통해 ‘올바른 부모가 올바른 자녀양육과 가정을 이룬다’ 를 강조하며 활동하고 있는 부모코칭 및 가족상담 전문가이다.

아이의 자존감이란 주제는 모든 부모교육의 완결판이라 말할 수 있는 중요한 이슈이다. 자존감은 자신을 제대로 사랑하고, 모든 행동의 근원이 되는 핵심이며, 인생의 성공까지 결정지을 수 있는 요소이다. 대다수의 부모가 희망하는 우리의 아이들이 행복한 사람으로 자신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삶의 바탕이 바로 자존감이다.

본 특강에서는 아이의 자존감은 부모가 만든다는 사실을 중심으로 자존감의 중요성과 형성과정, 긍정적인 자존감과 행복과의 상관관계,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소통방법 등에 대하여 강의한다.

아동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공지사항을 참고바라며, 참가 신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055)639-4981~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