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시민참여 생활정치 ‘시민의날개’ 거제설명회
시민참여 생활정치 ‘시민의날개’ 거제설명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9.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성근 16일 저녁7시 공공청사에서 강연회 등

 

오는 16일 저녁 7시 노무현재단거제지회와 국민의명령거제지부 공동주최로 ‘문성근의 찾아가는 시민의 날개 제안설명회’가 공공청사에서 개최된다.

이날 국민의명령 문성근 대표가 참석해 ‘시민의 날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시민의 날개’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시민들의 정치참여를 가능하게 하는 온라인 공간으로 이른바 '생활정치 플랫폼 온라인광장'이다.

시민의 날개는 문성근 대표와 강기갑 농민운동가, 곽노현 법학자, 함세웅 신부 등 사회 각계각층 36인이 대표제안자로 나서고 있으며 거제에 거주하고 있는 강미길 '국민의 명령' 영남권 상임이사도 포함돼 있다.

시민의 날개는 "국민 여론을 기반으로 진실과 사실을 차곡차곡 쌓아 왜곡된 진실과 역사를 바로 잡는 진실창고와 역사창고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기술이 발전하고 문화가 바뀐 만큼 시민운동도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으로 확장되어 민주화 세대라 불리는 기성세대와 함께 기술과 재능을 가진 젊은 세대가 협력하여 진보정치, 생활정치 실현을 희망한다"고 제안배경에서 밝혔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국민의명령 강미길 이사는 “시민의 날개를 통해 시민이 함께 제안하고, 계획하고, 활동하고, 결정하는 새로운 정치패턴을 만들기를 희망한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