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178회 시의회 임시회 개회사-반대식 의장
178회 시의회 임시회 개회사-반대식 의장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9.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은 다투지 않고 경쟁합니다. 숲 속에서 타협하며 상생하고 공존합니다.

아름다운 우리 거제도 공동체에 이런 날이 속히 오기를 간절히 생각하고 기원해 봅니다.

사랑하는 26만 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열정을 쏟고 계시는 권민호 시장님을 비롯한 거제시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거제시의회 제178회 임시회가 시작됩니다. 그동안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피서지 안전관리와 적조로 인한 피해예방 대책,

2015년 을지연습 등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주신 모든 공무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친애하는 공직자 여러분!
최근 우리 경제는 메르스 영향이 점차 축소되며 소비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미국 금리인상 가능성, 중국 경제 성장률 둔화와 증시 불안 등 대외 위험요인이 상존하고 있으며,특히 우리시의 경제 젖줄인 양대 조선사의 대규모 구조조정과 2015년 임금협상 등으로 26만 시민들의 불안심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합리적으로 양대 조선소의 임금 협상이 타결되고 고용불안의 문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나아가서 우리 시민에게 불어닥친 이 모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힘을 뭉치고 긍정의 지혜를 모아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러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써 소비심리 안정의 선순환 구조와 내수활성화를 위한 예산 배정과 시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들의 지원을 위한 기금 확충이나, 소비촉진을 위한 시책 등이 추진되어져야 합니다.

그러한 도구로써 거제사랑상품권의 획기적인 제도 개선으로 사용처를 늘리고, 할인율 등을 도입해서 불황의 파고를 넘는데 큰 효자시책이 되기를 제안해 봅니다.

그리고, 제21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와 거제섬꽃축제, 청마꽃들축제 등 지역축제를 통한 시민화합과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려 주시고 각종 회의나 전시회, 포상관광, 문화행사 등 부가가치가 높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전략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
엊그제 착공식을 마친 학동케이블카 조성사업, 제2의 성장동력인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완성 등 관광인프라 구축과 미래 먹거리 산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총체적인 힘을 모아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요즈음 들어서는 흩어지면 죽고, 뭉치면 산다는 명언이 자주 생각나는 시간들이 많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9월 15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제178회 임시회는 규제개혁에 따른 조례안 심사를 중점적으로 처리하게 됩니다.

불합리하거나 불공정한 규제가 기업과 시민이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도록 하고, 규제개혁의 성과를 시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현장의 소리를 직접 챙기는데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26만 시민여러분!
어느듯 뜨거웠던 한여름의 열기도 내려가고 활동하기에 좋은 가을의 문턱에 들어와 있습니다.

바쁜 일상이지만 다가오는 한가위에 가족과 친지, 이웃과 함께 긍정적인 에너지와 넉넉함을 나누어 가지시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희망이 가득 하시기를 축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