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메세나 힐링콘서트' 25일 2시 거제문예회관
'메세나 힐링콘서트' 25일 2시 거제문예회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8.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메세나협회가 주최하는 “메세나 힐링콘서트”가 오는 8월 25일 오후 2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경남의 실력파 연주자들로 구성된 「경남메세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밝고 편안한 음악을 연주하여, 여름철을 맞아 뜨거워진 열기를 식혀주는 청량제 역할을 다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경남메세나협회의 ‘18개 시·군 찾아가는 메세나’ 사업은 작년 10월 산청군과 함양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됐고, 올해 상반기 창녕군과 하동군에 이어서 다섯 번째로 거제시를 찾은 것이다.

'메세나'란 기업들이 문화예술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회공헌과 국가경쟁력에 이바지하는 활동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1994년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한국메세나협회가 설립됐으며, 경남메세나협회는 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와 예술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2007년에 설립되었다.

경남메세나협회의 사업활동을 보면, 경남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지원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경남 전 지역에 문화예술 지원이 고르게 이뤄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메세나 힐링콘서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라며, 더위에 지친 심신을 쉬게 하는 달콤한 휴식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본 공연의 세부내용은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http://www.gcsw.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055-634-29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