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총선)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거제방문 변용광 지지 호소
(총선)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거제방문 변용광 지지 호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4.03.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변후보 선대본 제공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선거대책본부는 이재명 대표가 25일 아침 6시 30분 장평 오거리 삼성중공업 출근길을 찾아 변 후보와 함께 출근하는 노동자와 시민에게 인사를 하고, 총선 승리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4월 10일은 심판의 날, 거제에서부터 확실히 심판해 달라, 변광용을 당선 시켜달라”면서 “대한민국의 남쪽 거제에서 확실하게 승리해 주셔야 대한민국 전체가 이길 것이다. 국민이 이기는 4월 10일 함께 승리하자”며 지지를 호소했다.

변 후보는 “이재명 대표가 멀리 거제까지 오셨다. 4월 10일 총선을 반드시 이겨서 대한민국 정상화, 거제 경제 위기 극복, 내 삶이 풍요로운 거제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변 후보는 “대한민국 민생 경제 위기에 더해 거제는 더 큰 위기를 맞고 있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외국인 노동자 확대 중심의 조선업 정책 및 노동계 경시와 함께 한화오션 등에서는 노동계와 지역사회에서 다각적 우려가 지속 제기되고 있다. 겉으로는 호황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혼란과 위기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KTX, 가덕신공항, 고속도로, 국가정원 등 민선 7기와 전 정부에서 확정되고 시작된 대형 국책 사업을 비롯해 조선업, 거제 경제 등 거제 주요 현안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한 바 있다”면서 “주력산업이 쇠퇴하고 청년은 빠져나가고 있다. 고강도, 고위험의 제조업에 우리 청년들이 최저임금으로 가려 하겠나. 특성에 맞는 임금 구조와 복지, 고용 체계가 재편돼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대표와 변 후보는 거제 방문 일정 후 함께 경남도당에서 열린 현장 선대위 회의에 참석했다.

민주당 변후보 선대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